철저한 방수성

태양열 장치를 설치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은 열을 많이 받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홍수가 발생할 수도 있는 지역들입니다. 태국의 주식회사 Convservation of Energy에서 만든 케이블처럼 이러한 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 태양광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LAPP의 케이블은 특별한 제조 공정을 통해 바로 이 점을 약속합니다.

csm refstory conservation 1 a6e54ae9e2

과제

업계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420 GW의 태양광 발전기가 설치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빠른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인도, 한국, 태국, 필리핀 같은 나라에서도 태양광 발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들의 일반적인 기후 조건은 유럽 국가들과 달리 훨씬 극단적입니다. 이러한 요건을 태양광 발전기의 제조와 운용에 반영해야 하는데, 사업자들이 발전기를 습기가 많은 지역에 설치하기를 원하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습기가 많은 지역에서는 특별한 보호수단이 없으면 기존의 태양광 케이블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솔루션

"표준 태양광 케이블"은 습한 조건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케이블에 습기가 유입됨에 따라 절연저항이 감소하여 손상 및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LAPP은 이러한 극한 조건에 사용하기 위한 최초의 영구 방수 태양광 케이블을 개발했습니다.

제품군

ÖLFLEX® Solar XLWP는 태양광 장치에서 장기적으로 내후성을 유지하며 사용될 수 있도록 방사선 조사를 거친 태양광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은 홍수가 자주 일어나는 지역이나 물, 열, 습기가 쌓일 수 있는 지하에 보호관에 둘러싸인 케이블을 깔아야 하는 지역에 완벽히 적합합니다. 케이블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태국의 시험장에서 1년간 3개월마다 절연저항을 측정했습니다. "우리가 개발한 ÖLFLEX® Solar XLWP는 태양광 케이블 계의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케이블은 관련 표준 요건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방수 특성을 포함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LAPP Asia Pacific의 재생 에너지 매니저 Bernd Leushake가 말했습니다.

csm refstory conservation 2 01b45b447c

성공

이 새로운 방수 태양광 케이블의 첫 대규모 주문은 태국의 칸차나부리 지방에서 들어왔습니다. 주식회사 Ensys가 ÖLFLEX® Solar XLW 케이블 192km를 설치했습니다. 태양열 장치의 운영사이자 이 주문을 넣은 클라이언트는 주식회사 Conservation of Energy입니다. 태양열 발전소에는 2년 전에 주문제작된 전용 전자 빔 방사선 조사 장치가 있습니다. 전자 빔을 이용한 조사는 폴리에틸렌이나 폴리아미드 같은 기존의 "평범한" 플라스틱에 고성능 플라스틱으로서의 속성을 부여해, 일반적으로 사용이 적합하지 않은 조건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저렴한 비용으로 값비싼 특수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방사선 조사 케이블은 높은 사용 온도에서 내열성이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마모 및 마멸 저항성도 개선되었습니다. 방사선 조사는 실제 제조와는 별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재료나 도구의 요건에 대한 적응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객

주식회사 Conservation of Energy는 2014년 방콕에서 설립되었으며, 태국 최초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