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 행동강령

고객 중심. 가족 기반. 혁신. 성공 지향. LAPP은 이러한 가치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명확한 가치를 통해 강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가족 기업으로서 회사 내부의 팀워크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서만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 성공의 기초는 우리의 가치입니다. 우리가 매일 이러한 가치를 준수하여 행동하고 우리 임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존중하며 공정하게 대한다면, 케이블 및 연결 기술용 시스템 솔루션을 제조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서 LAPP의 성공 스토리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본 행동 강령에서 우리의 가치가 일상 업무에서 의미하는 바를 더 정확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Lapp Holding AG의 이사회

  

전문

모든 법적 요구 사항을 절대적으로 준수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이며 핵심 가치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행 및 준수는 수많은 내부 지침 및 지시에서 규제됩니다.직원들이 요건을 보다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핵심 요소들이 본 행동 강령에 요약되어 있습니다.본 행동 강령에 포함된 규칙은 각 랍그룹 회사와 직원들 간의 관계에 적용되며 공급 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력을 위한 사명 선언문의 역할을 합니다. 본 행동 강령에 의해 제3자를 위한 어떠한 권리도 생성되지 않습니다.

  

1. 원칙

합법적 행동

우리는 랍그룹의 모든 행위, 조치, 계약 및 기타 거래에서 합법성의 원칙을 지지합니다. 우리는 랍그룹이 혜택을 얻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오직 법률의 범위 내에서만 행동한다는 원칙을 지지합니다. 모든 직원은 자신의 업무 현장에서 법률을 준수할 책임이 개별적으로 있습니다. 어떤 불법 행위에 가담하여 불법적으로 또는 고의로 행동하도록 제3자를 유도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관리자는 적절한 감독을 통해 방지되거나 저지될 수 있는 법률 위반 및 행동 강령 위반이 본인의 책임 영역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들은 직원의 사내 지위에 관계없이 법 위반은 부적절하며 징계 조치를 초래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전 세계의 관리자는 직원들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데 필요한 법적 규제의 최신 지식을 확보하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랍그룹의 평판에 대한 책임

모든 임직원은 직무 수행 시 랍그룹의 명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2. 인권

랍그룹은 세계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가치 지향적인 기업 경영에 바탕을 두고 국제적으로 인정된 인권, 국제 노동기구(ILO)의 기본 원칙과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관련 법률을 고려하며, 또한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면서, 다음 원칙들이 적용됩니다.


a. 직원에 대한 행동
우리는 각 개인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차별과 괴롭힘은 랍그룹의 어떤 현지 회사에서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특히 민족적 또는 문화적 특성, 장애, 성별, 종교적 신념, 연령 또는 성적 취향에 바탕을 둔 차별은 용인되지 않습니다.
모든 직원은 타당하고 정중하게 대우받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b. 아동 노동과 강제 노동
아동 노동과 강제 노동은 용인되지 않으며 예외는 없습니다. 사업 파트너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c. 작업 안전, 화재 예방, 건강 및 환경 보호
모든 직원이 사람과 환경에 대한 위험을 피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자원을 낭비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공정, 현장 및 작업 중인 재료는 작업 안전, 화재 예방, 건강 및 환경 보호와 관련한 해당 법률 및 내부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건강, 작업 안전 및 양호한 근로 조건은 회사 정책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강에 해로운 물질과 분쟁 지역(분쟁 광물)의 원료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d. 교육 및 자격
랍그룹에서 직원은 항상 기능별 자격, 기술 및 성격에 따라 선택, 채용 및 승격됩니다.
회사는 높은 성과와 고품질 작업을 촉진하기 위해 목적과 필요에 맞는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지원합니다.
직원들은 본 행동 강령과 관련한 현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습니다.

 

3. 이해관계의 충돌 방지

2차 취업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업무 수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위험이 없다면 동의될 것입니다. 직원은 각 현지 자회사 또는 지역 지주 회사에서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경쟁 회사, 공급 업체 또는 고객에 대한 부업 활동에 투자하거나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결정은 각각의 경우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직원, 직원의 배우자나 파트너, 또는 가까운 가족이 고위직에 관심이 있거나 근무하는 회사, 그리고 직원이 비즈니스 관계에 영향을 주는 위치에 있고 이해 상충이 발생할 수 있는 회사와의 거래는 각 현지 자회사 또는 지역 지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사적인 교류
직원은 낙찰이나 주문 합의에 직접 관련되어 업무를 수행하고 결과적으로 이해 상충의 잠재성이 있는 경우, 랍그룹의 각 현지 자회사 또는 지역 지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을 때에만 랍그룹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사적인 목적으로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조항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정보 처리

보고
모든 기록, 보고 및 진술은 정확하고 진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및 기타 기록은 완전하고 정확하며 시기적절해야 하고 정리되어야 합니다.
회사에 속한 기밀 정보가 사용되는 기록, 파일 등의 작성은 랍그룹의 이익을 직접적으로 제공하고 모든 데이터 보호 표준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기밀 유지
회사에 속한 기밀 정보는 비밀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 의무는 고용 관계 종료 후에도 계속 적용될 것입니다.

데이터 보호 및 정보 보안
모든 (IT 지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발 및 처리할 때, 데이터 보호와 IT 및 데이터 보안과 관련된 법규 요구 사항의 준수를 기반으로, 개인 정보 보호 권리 및 사생활 보호 권리를 보호하고 정보 보안을 보장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개인 정보(고객, 공급 업체, 직원 또는 기타 영향 받는 사람들의 관련 정보)를 수집, 처리 및/또는 전송하는 경우, 정보 보호 원칙은 EU(유럽 연합)와 EEA(유럽 경제 지역) 내에서 각별히 준수해야 합니다.
승인 금지 대상 : 개인 정보는 명시적, 법적 규제에 의해, 또는 관련 당사자가 내용을 통지 받은 명시적, 자발적 동의에 의해 허용되지 않는 한, 수집, 처리 또는 전송될 수 없습니다.
특정 목적 및 필요성: 개인 정보는 수집된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으며, 데이터의 수집, 처리 또는 전송은 사전 결정된 목적에 필요한 데이터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데이터 정리 및 데이터 경제: 가능한 한 적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는 사용 목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즉시 기록 보존을 위한 법적 의무를 고려하여 삭제되어야 합니다.
개인 정보는 가능하고 적절한 범위에서 가명으로 처리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익명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투명성: 정보는 항상 관련 당사자로부터 직접 수집해야 하며, 당사자는 그 정보가 이 수집 목적으로 수집되는 시기, 수집/책임 주체(데이터 제어자)의 신원, 그리고 이 정보가 제3자에게 전달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받아야 합니다.
관련 당사자는 또한 법적 조항(독일에서는 연방정보보호법 - Bundesdatenschutzgesetz [BDSG])에 따라, 수집/저장된 데이터 관련 정보에 대한 권리, 해당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데이터는 특히 EU 또는 EEA 외부에서는 해당 국가의 정보보호법에 따라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랍그룹 회사에 의해 수집, 처리 및/또는 전송되어야 합니다.
국내 정보보호규정의 준수는 정보 보호 책임자 또는 각 랍그룹 회사의 경영진이 모니터링 합니다.
데이터 및 IT 시스템 보안(정보 보안)은 적합하고 적절한 기술적, 조직적 조치(특히 가입, 입력 및 접속 관리, 암호화, 로깅, 방화벽 및 백업)를 통해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해 보장되어야 합니다.

 

5.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3자에 대한 행동

모든 직원은 해당 법률에서 정의한 공정 경쟁 규칙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특히, 경쟁 업체와 판매 지역을 구분하거나 고객을 나눌 수 없으며, 가격/가격 구성 요소, 공급 관계 및 이들을 관리하는 조건, 생산 능력 또는 입찰 방법에 관하여 경쟁 업체와의 어떠한 정보 교환이나 계약이 있을 수 없습니다. 시장 전략 및 투자 전략에 관한 정보 교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금지는 서면 계약뿐만 아니라 구두 계약 또는 암묵적 담합(의식적인 병행 행위)에도 적용됩니다.
고객 및 공급 업체와의 계약은 고객이 재판매할 때 가격 및 기타 조건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자유를 제한한다면 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a. 공급 업체 및 고객과의 관계
고객 및 공급 업체와의 계약은 회사의 이익을 위해서만 체결되어야 합니다.
모든 직원은 회사의 내부 관리 규정(예: 이중 통제)을 준수해야 합니다.
공급 업체는 제공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 품질, 성능 및 적합성을 비교하여 경쟁 우위로만 선택해야 합니다.


b. 뇌물, 부정부패 및 기타 유인책
주문의 중개, 낙찰, 납품, 합의, 또는 결제와 관련하여 개인의 특혜 또는 우대 조치의 수락을 언급하는 계약 또는 부가 계약은 금지됩니다.
공급 업체 또는 고객이 Lapp 직원의 결정에 부당한 영향을 행사하려는 시도는 담당 책임자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공인 딜러, 대리인 또는 고문에게 지급되는 수수료 또는 보수는 그 사람이 수행한 작업에 대해 합리적이고 비례해야 합니다.
이러한 급여의 전부 또는 일부가 뇌물 지급으로 간주될 수 있는 경우, 그 급여 지급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초대장(공급 업체 또는 고객에게 주거나 받는)을 포함한 선물 및 기타 혜택(예: 직접적인 비즈니스 연관성이 없는 행사 참석)을 수락하고 제공할 때는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선물이나 혜택의 금전적 범위는 수령인이 수락을 숨길 필요가 없어야 하며 수혜자가 빚을 진다고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기반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의심이 가는 경우, 담당 책임자에게 서면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c. 기부
랍그룹의 기업들은 교육, 과학, 문화 및 사회적 관심 분야에서 금전 기부와 현물 기부를 실시합니다.
기부금 수여는 전무 이사들과 Lapp Holding AG 이사회가 결정합니다.
그러한 기부는 사심 없고 이타적인 동기에 기반하여 수여되어야 합니다.

 


6. 제품 품질 및 안전

"품질을 통한 성공"은 우리 비즈니스 정책의 지침 원칙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고객의 고품질 및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려고 노력하며, 이를 위해 철저하게 개선하고 그것이 오래 유지되도록 합니다.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 우리는 법 규정 및 계약 의무를 준수하고 부상이나 인명 피해의 방지를 최우선 순위로 놓고 그 결함을 제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7. 비정상적 행태 보고

본 행동 강령은 우리가 그에 따라 근무하는 Lapp 가치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이러한 가치가 그룹 전체에 걸쳐 균일하게 관철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직원은 이를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관리자는 사례를 설정하여 본 행동 규범의 내용을 직원에게 알려야 하는 중요한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본 행동 규범의 위반으로 보이는 상황에 대해 관리자의 주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익명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보고 내용을 조사하고 시정 조치를 취합니다. 본인이 처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확신이 안 서는 경우, 또는 본 행동 강령의 위반에 대해 보고하고 싶은 경우, 전담 번호, +49 711 7838 8888로 전화하십시오.
또는 compliance@lappgroup.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8. 모니터링

각 회사는 본 행동 강령에 포함된 규칙 및 해당 책임 영역 내의 다른 모든 내부 규정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내부 감사 부서는 법적 규제에 반하지 않는 한, 정보를 얻고 감사를 실시할 수 있는 제한없는 권리가 있습니다.
감사를 실시할 때, 내부 감사 부서는 행동 강령 준수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 기준을 감사 기준에 포함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