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0 로기매트(Logimat) 스토리지 타워에 바로 설치 가능한 케이블

SSI 셰퍼(SSI Schäfer)의 로기매트(Logimat) 스토리지 리프트가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랍(LAPP)의 케이블 체인 완제품 덕에 납기 또한 12주에서 4주로 단축될 수 있다.
로기매트(Logimat) 타워는 최대 24m 높이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케이블 체인이 약 12m 거리를 커버해야 한다.

로기매트(Logimat) 타워는 최대 24m 높이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케이블 체인이 약 12m 거리를 커버해야 한다.

SSI 셰퍼(SSI Schäfer)의 콤팩트하고 실용적인 로기매트(Logimat) 스토리지 타워가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시장 리더 랍(LAPP)은 완조립 상태로 인도 되어 고객이 원하는 대로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전자 배선용 케이블 체인을 제공한다.

 

 현대적 공장에서 공간은 매우 중요하다. 회사가 성장하고 제조 설비를 업그레이드하면서, 보통 생산라인과 조립구역 사이에는 공간은 얼마 남지 않는다.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은 스토리지이다. 매일 조립 및 테스트 구역에서 사용되는 도구, 측정 기구, 부품 및 수천 개의 기타 자재를 모두 어디에 보관하겠는가? 독일 서부 지게를란트(Siegerland) 지역에 있는 내부물류 제품 및 시스템 공급자 SSI 셰퍼(SSI Schäfer)가 독창적인 솔루션을 내놓았다. 보관 공관을 확장할 수 없다면, 위로 쌓아 올리는 것이다. 대부분의 공장 홀은 층고가 매우 높으며 천장 가까이 엄청난 규모의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있다. 바로 이 아이디어로 약 10년 전 로기매트(Logimat) 시스템이 탄생했다. 이 시스템은 최대 24m 높이의 오더 피킹용 스토리지 리프트를 기초로 한다. 높이와 너비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타워 내부에는 서랍이 층층이 쌓여 있고 전자 모터를 이용해 제거되거나 지상까지 내려올 수 있다. 필요한 부품이 있는 서랍을 단 몇 초 만에 배출구로 옮겨올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랍(LAPP)의 재설계 지원

좋은 제품을 개선하는 것은 항상 가능하기에, SSI 셰퍼(SSI Schäfer)는 2014년에 로기매트(Logimat) 시스템을 재설계하기 시작했다. 가장 중요한 목표는 조립 시간을 줄이는 것이었다. 제품 수요가 높아 대규모로 증가한 생산량을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체코 흐라니체에서 SSI 셰퍼(SSI Schäfer)의 로베르트 젤처(Robert Selzer) 상무 이사는 "고객은 점점 더 빠른 서비스를 요구합니다. 주문부터 납품까지 12주가 소요되었으나, 지금은 단 4주가 소요됩니다. 세계 통합 커넥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랍(LAPP)이 우리와 함께 해주어 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SSI 셰퍼(SSI Schäfer)는 2005년부터 물류 솔루션을 위해 랍(LAPP)의 여러 제품을 구매하며 협력해왔다. 초기 모델에 케이블, 커넥터 등 랍(LAPP) 제품이 설치되긴 했지만 로기매트(Logimat)는 이 분야의 후발주자였으며, 그 당시에는 SSI 셰퍼(SSI Schäfer)의 직원이 제품을 직접 조립했다. 재설계를 검토하며 처음에 회사는 랍(LAPP)의 ÖLFLEX 케이블 세트와 드래그 체인을 별도로 구매한 후 현장에서 조립하는 것을 계획했다. 하지만, 작업량이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SSI 셰퍼(SSI Schäfer)는 초기 계획과는 다른 방법을 채택했고, ÖLFLEX CONNECT CHAIN 시리즈를 바로 설치 가능한 맞춤형 파워 체인을 제공하는 랍(LAPP)의 커넥션 전문가에게 전체 조립 및 접합을 맡기게 되었다.

 

공급자이자 고객으로

랍(LAPP)은 2018년부터 체코 오트로코비체(Otrokovice) 공장에서 커넥터와 적정 길이의 케이블이 이미 포함되어 있는 파워 체인을 납품하고 있다. SSI 셰퍼(SSI Schäfer)를 위해 진행될 남아 있는 작업은 체인을 설치하고 커넥터를 접합하는 것뿐이다. 랍(LAPP)의 엔지니어들은 고객의 니즈를 전달 받는다. 랍(LAPP) 완조립 체인의 납기는 평균 약 3주 이다. 랍(LAPP)은 로기매트(Logimat)가 납기에 맞춰 준비될 수 있도록 완성된 케이블 세트를 미리 생산한다. 이를 위해선 모든 부품을 재고로 보유해야 한다. 랍(LAPP) 체코 법인의 레네 세들라크(René Sedlák) 상무 이사 겸 ÖLFLEX® CONNECT CHAIN 프로그램 책임자는        "우리는 케이블 조립품과 같은 전체 전자 설비를 생산하고 다양한 기계 설계에 맞는 다용도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공동 개발을 통해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정확하게 부응하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공교롭게도 랍(LAPP)은 SSI 셰퍼(SSI Schäfer)의 공급자일뿐 아니라 고객이기도 하다. 오트로코피체의 공장은 스토리지를 위해 사용할 로기매트(Logimat) 타워를 구매했다. 레네 세들라크(René Sedlák) 상무 이사는 "고객에게 더 빠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흩어진 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타워를 구매했다. 이 투자로 우리는 최대 70%까지 창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수백만 번의 움직임 사이클

로기매트(Logimat)에 사용된 체인에는 ÖLFLEX 서보 케이블과 UNITRONIC 데이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케이블에 설치된 총 5가지 유형의 케이블은 모두 유연한 움직임을 요구하는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드래그 체인 내 수백만 번의 움직임 사이클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가장 높은 로기매트(Logimat)의 높이는 24m이다. 이 경우 파워 체인이 약 12m 거리를 커버한다. 랍(LAPP)은 일관되게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체인을 납품하기 전 성능을 테스트한다. 커넥션 기술에 전문 지식이 없는 최종 사용자는 랍(Lapp)이 가지고 있는 수준 높은 테스트를 보장하지 못한다. 체코 랍(LAPP)의 파블라 보로비아노바(Pavla Borovianova) 생산 매니저는 "우리는 SSI 셰퍼(SSI Schäfer)를 거의 매주 방문해 그곳 기술 부서와 협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한 가지 중요한 요구 사항은 모든 부품이 UL 인증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고, 이것은 랍(LAPP)에게 유리한 점이다. 로기매트(Logimat) 타워는 다른 기준과 표준을 가진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로 배송된다. 케이블 및 커넥션 솔루션 제조사로서 랍(LAPP)의 전략은 모든 시장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부품을 인증 받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접합 부품에 관한 한 시스템의 용도가 더는 문제 되지 않기 때문에 복잡성과 부품의 수가 줄어든다. 특히 파워 체인에는 유럽과 북미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북미 시장에서는 정전하를 최소화하고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드래그 체인 내 모든 케이블이 별도 구역에 봉합되어야 한다.

 

국제 네트워크

랍(LAPP)의 컴플릿 시스템 솔루션 사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컨설팅을 포함하여 고객을 위한 모든 글로벌 선조립 시스템 서비스를 ÖLFLEX® CONNECT라는 이름으로 일괄 공급하고 있다. 이 전략의 핵심 요소는 완제품 에너지 체인 시스템 제품군인 ÖLFLEX® CONNECT CHAIN이다. 회사는 사전 조립 케이블 솔루션 생산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를 더 확장했다. 랍(LAPP)은 체코 오트로코피체(Otrokovice) 공장에서 간단한 솔루션부터 컴플릿 에너지 체인까지 유럽 전역의 고객을 위한 커넥션 시스템을 생산한다. 체코 시설은 유럽, 아시아, 미국 공장을 포함하는 랍(LAPP)의 국제 생산 네트워크의 한 부분을 담당한다.

이러한 생산시설과 더불어, 랍(LAPP)은 모든 대륙에서 시스템 솔루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3곳의 역량센터를 갖추고 있다. 역량센터는 랍 아시아 태평양(LAPP Asia Pacific, 싱가포르), 랍 미국(LAPP USA, 뉴저지)에 있으며, 유럽 역량센터는 슈투트가르트에 있다. 오트로코피체 역량센터 및 생산시설과 더불어, 랍(LAPP)은 데시오(이탈리아), 뉘셰핑(스웨덴), 상하이(중국), 방갈로르(인도)에도 해당 국내 시장을 담당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랍(LAPP)의 국가 단위 자회사는 모두 고객과의 직통 접점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고객은 모든 부품에 대한 최적의 상호작용과 랍(LAPP) 엔지니어의 전문 현장 컨설팅을 통해 최상의 품질로 제공되는 맞춤 솔루션으로 혜택을 받는다. 랍 지주회사(LAPP Holding AG) 게오르그 스타보비(Georg Stawowy) 이사회 소속 CTO는 "아무도 우리가 아는 것만큼 랍(LAPP) 제품을 알지 못한다. 우리는 글로벌 수준의 지식을 보유하며, 현지 시장 지식이 뛰어난 현지 관계자들과 함께합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