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4 랍(LAPP) 어린이 발명가의 날

PR Little Inventors day 1
랍(LAPP)의 창고에서 작은 부품이 마술처럼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어린이들

랍(LAPP)의 창고에서 작은 부품이 마술처럼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어린이들

2018년 11월 14일, 슈투트가르트.

 엘레멘트-아이(element-i) 교육재단이 주관한 제5회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발명 및 연구의 날을 기념해 50개 제조 및 엔지니어링 기업이 교육기관 및 박물관과 함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과 기술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랍(LAPP) 역시 본 캠페인에 기쁜 마음으로 참가하였다. 엘레멘트-아이(element-i) "번들 오브 에너지(Bundle of Energy)" 유치원 및 “인스텝(In Step)” 초등학교에서 온 총 30명의 어린이는 랍(LAPP)의 디스커버리 여행을 통해 여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U.I. Lapp 유한회사(U.I. Lapp GmbH.)의 니콜레 슈몰케(Nicole Schmolke)는 "어린 나이부터 테크놀로지에 관심을 갖는 것이 너무 이를 수도 있다고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엘레멘트-아이(element-i)의 이니셔티브에 대한 참여 의지가 강했던 이유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즐거워하고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입니다."라고 밝혔다.

랍(LAPP)은 어린이를 위한 3개의 디스커버리 스테이션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은 첫 번째 스테이션에서 랍(LAPP) 인턴 직원의 도움을 받아 판지로 된 원통으로 만화경을 만들고 색칠했다. 두 번째 스테이션는 "가득한 에너지: 이론 및 실습 – 실험에서 완제품까지"란 주제로 어린이 방문객들은 재생에너지에서 전기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배우고, 모형 카메라를 통해 네트워크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확인했다. 세 번째 스테이션에서는 랍(LAPP) 창고에서 작은 부품이 마술처럼 자기 자리를 찾아가는 방법을 배웠다. 마지막으로 모든 어린이들은 랍 디스커버러 패스(LAPP Discoverer pass)를 받았다.

 어린이 방문객뿐만 아니라 ‘발명가 및 연구자의 날’의 선구자와 후원인들을 포함한 고위 대표단도 함께 참석하여 랍(LAPP)에서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의 커리어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엘레멘트-아이(element-i) 교육재단 발트라우트 베크만(Waltraud Weegmann) 최고 책임자는 "우리의 캠페인 데이가 어린이들이 과학과 기술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가 사회에 영구적으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번 이벤트에 큰 도움을 주신 랍(LAPP)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총 1,200여명에 가까운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이 올해 발명가 및 연구자의 날 캠페인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