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그룹, 철도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다 (2017.03.14)

랍그룹, 철도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다 (2017.03.14)

성장하는 철도시장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투자가 철도교통개발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매년 시장 규모가 1620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추세는 장거리 철도 네트워크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서유럽에서 불균형 성장을 겪고 있는 지역 교통 수단입니다. Lapp Holding AG 이사회의 기술연구담당자 Georg Stawowy는 "철도운송은 시장에서 커다란 성장세에 있으며, 랍그룹은 이 추세와 함께하기를 희망합니다. 랍그룹은 더불어 철차, 여객 및 화물객차 철도산업에 강조하고있습니다. 철도차량의 경우, 안전과 신뢰성이 최우선사항입니다. 물론 케이블에도 해당됩니다. 그리고 연결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 운전데스크, 트랙션컨버터, 커플링 및 열차제어 시스템은 모두 제어캐비닛, 드라이브 시스템 및 팬과 같이 배선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철도 차량 부문의 연결 솔루션 시장 잠재력은 연간 5 억 유로에 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철도시장의 경우 진입장벽 매우 높은 산업입니다. 철도산업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은 매우 높은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철도의 경우, 여객 수송의 수단으로 화재예방이 특히 중요합니다. 비록 해당 글로벌 지역에 대한 다른 표준으로 변환되었지만, 철도 산업에서 특히 엄격한 국제 규격이 있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전세계의 모든 공급사와 제품은 IRIS (국제 철도 산업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랍그룹은 철도 차량용 연결 기술의 새로운 공급 업체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특수 ÖLFLEX® TRAIN 케이블, UNITRONIC® 및 ETHERLINE® 데이터 케이블, SKINTOP® 케이블글랜드, EPIC® 커넥터 및 기타 시스템 제품 등의 전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했으며, 2016 년 가을 베를린 InnoTrans(운송 기술을 선도하는 국제 박람회)에서 공개되었던 바있습니다. 랍그룹에서 제공하는 모든 TRAIN 제품은 IRIS 인증을 받아 검증 받았습니다.

lapp train cable beam

전자빔조사가교는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분자 구조를 변화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철도케이블을 더욱 견고하게 만듭니다.  가교 결합은 케이블이 고온 및 저온 이외에도 마찰, 진동, 커플링 및 커플링 해제시의 인장 하중에 견딜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고온환경용 케이블 및 태양광케이블(ÖLFLEX® SOLAR 케이블)을 생산하는 랍그룹의 한국지사 랍코리아에 자체 전자빔 가교 시설을 구축했습니다.

랍코리아의 철도용케이블 전자 빔 교차 연결 덕분에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랍그룹은 필요한 인증 획득을 위해, 각각의 케이블을 슈투트가르트의 기술 검수센터, Forbach의 프랑스 공장 및 랍코리아에서 세 가지 다른 장소에서 검수합니다.
랍그룹의 철도케이블은 강한 독성 및 연기 밀도 테스트를 받은 할로겐프리(무독성) 자재를 독점적으로 사용합니다.

랍케이블은 특히 올해 개통된 서울 강남 수서역을 출발하여 목포 및 부산으로 향하는 고속열차와 2017년 말 평창올림픽에 맞춰 인천공항에서 평창을 거쳐 강릉까지 운행될 고속열차에도 역시 랍케이블이 적용되어 운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추가적으로 KTX 고속열차는 서울과 강릉을 연결하게 될 예정이며, 여행소요시간이 4 시간 35 분에서 1 시간 52 분으로 단축시켜줍니다.
랍케이블은 엄격한 안전 인증을 받은 다양한 OLFLEX® TRAIN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성능으로 무독성 및 저연성 그리고, 오일 및 연료 저항성과 오존 저항성 및 난연성 등이 있습니다.
OLFLEX® TRAIN 제품은 품질뿐만 아니라 신속한 납기와 기술 대응,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케이블 Customization 측면에서도 고객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