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그룹, 완제품 조립 비즈니스 글로벌 확장
랍은 조립 완제품 케이블 솔루션의 국제 생산망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습니다. 체코의 도시 오트로코비체에 위치한 회사의 신규 공장이 이 제품군 생산의 상당량을 담당합니다. 랍은 여기서 유럽 전역의 고객을 위한 간단한 솔루션에서부터 완전한 드래그 체인까지 모든 것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유럽, 아시아, 미국의 공장을 아우르는 랍의 세계적 생산망의 큰 그림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시설입니다. 랍은 이들 생산 설비와 더불어 세 개의 역량 센터(싱가포르의 랍 아시아 태평양, 뉴저지의 랍 USA, 슈투트가르트의 유럽 역량 센터)를 세워 모든 대륙에서의 시스템 솔루션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랍은 각 지역에서 고객과 협조하며 솔루션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분산 접근법을 취합니다. “고객과 가까이 있는 것이 우리가 성공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해당 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있으며 수천 마일 떨어진 사무실에 있는 것이 아닌 가까이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담당자와 직접 상의할 수 있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라고 랍 홀딩스의 기술 및 혁신 담당 이사인 게오르그 스타오위(Georg Stawowy)는 설명합니다. 고객들은 납기일 단축과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고품질의 제품으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스타오위는 “우리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더는 이러한 모든 면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항상 그들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해 안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랍의 제조 전문성입니다. 다른 공급자들과 달리 랍은 케이블 시스템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직접 생산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특별한 부품이나 새로운 프로세스를 필요한 곳에 도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반자동 프로세스로 생산되는 랍의 서보 조립 제품군 ÖLFLEX® CONNECT SERVO입니다. 생산 프로세스부터 케이블과 커넥터까지 랍은 전체 서보 조립 시스템을 완전히 재설계했습니다. 이 재설계로 전자기 간섭 차단이 최소 400%까지 개선되었습니다. 부품을 단순히 구매하는 조립업체들은 이를 스스로 수행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슈투트가르트 랍 본사의 최초 생산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이 새로운 조립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여기 직원들은 새로운 작업을 위해 독일에서 온 동료들로부터 훈련을 받았습니다. 뉴저지 플로햄 파크에 있는 역량 센터에도 반자동 서보 조립품 생산이 연내로 도입될 것입니다.
랍 그룹의 ÖLFLEX® CONNECT 조립 제품군은 크게 세 개로 나뉩니다. 표준 형태나 고객별 설계에 따라 생산되는 케이블, 커넥터와 같은 간단한 조립품을 제공하는 제품군입니다. ÖLFLEX® CONNECT CHAIN이 랍의 드래그 체인 조립품을 담당합니다. ÖLFLEX® CONNECT SERVO는 선도 제조사들의 접속 표준을 따르는 완전한 서보 장치 조립품을 담당합니다.
랍은 오트로코비체의 역량 센터 및 생산 시설과 함께 데시오(이탈리아), 뉘셰핑(스웨덴), 상하이(중국), 벵갈루루(인도)에도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가 단위의 모든 랍 자회사도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컨택포인트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