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 충전 시스템, 독일 디자인 어워드 후보 명단에 올라
기술 혁신과 고품질의 기준을 항상 새롭게 세우는 랍 그룹이 이제는 디자인 면에서도 남다른 뛰어남으로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18에 “케이블 내 제어 및 장치 보호” (IC-CPD) 기술이 적용된 전기 자동차가 전통적인 주 전원을 활용해 충전될 수 있게 하는 “이동식 충전소”인 Lapp Systems의 Mode 2 충전 시스템 제품이 후보로 올랐습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및 국제적인 디자인 환경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의 생산자와 디자이너에게 상을 수여합니다. 수상자는 높은 수준의 국제적인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됩니다. Lapp Systems에서 자동차 사업부를 총괄하는 칼 크네자르(Karl Knezar)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 후보로 올라감과 함께 디자인에 더욱 초점을 두려는 당사의 계획이 강화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합니다. “충전 시스템은 자동차의 전반적인 콘셉트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해당 충전 시스템의 디자인 책임자이자 BMW 용 충전 시스템을 포함하여 Lapp Systems의 제품을 다수 개발한 슈투트가르트 디자인 회사 ID AID 의 스벤 본 보에티체르(Sven von Boetticher)는 “후보자 명단에 오른 것만으로도 큰 영광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랍은 IC-CPD 기술이 반영된 Mode 2 충전 시스템의 후보 선정 소식이 전기 자동차를 확산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제조사들은 Mode 2 충전 방식으로 알려진 가정용 콘센트를 통한 충전 방식에 주목하지 않았으며 그저 비상 충전용으로만 인식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자동차 업계도 이 충전 방식이 미래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기술과 함께 탁월한 디자인, 조작의 용이성, 뛰어난 편의성 및 자동차 제조사 브랜드의 식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높은 충전 전류와 전력 보호 기능과 같은 다수의 혁신적인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IC-CPD 충전 시스템을 보유한 랍의 강점을 발휘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제품은 충전기를 전 세계의 다양한 콘센트에 연결되게 하는 교체 가능한 주전원 케이블입니다. 주전원 케이블을 박스에 연결한 것은 형식과 기능이 결합한 좋은 예로, 이동 메커니즘을 단 두 단계로 직관적으로 흘러가게 합니다. 형식과 기능이야말로 독일 디자인 어워드가 주목하는 것이며, 기능성과 조작성, 디자인 품질과 혁신 수준 등의 기준을 통해 평가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브랜딩 능력도 분명한 평가항목입니다. 랍은 이 점에서도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이 충전 시스템은 자동차 제조사가 그들의 디자인에 결합하고 그들의 브랜드 경험에 통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Lapp Systems는 이러한 디자인을 일관성이 있게 제공한 최초의 충전 시스템 제조사이며, 디자인 상 후보자 명단에 오른 것은 우리의 전략이 성공했음을 말해 줍니다. 칼 크네자르(Karl Knezar)에 따르면 첫 고객인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 제조사가 발주한 상당량의 주문으로 현재 Lapp Systems의 생산 라인이 현재 모두 가동되고 있으며,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이미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IC-CPD는 2018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편리한 기능이 다양하게 구비된 스마트폰 앱도 2018년 3분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